컴투스가 ‘서머너즈 워’와 '크로니클' 게임 2종에서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에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는 태생 5성 ‘사령 공주’와 태생 4성 ‘묘지기’다. '크로니클'에 새로 추가되는 하얀 그림자 용병단 소속 신규 소환사 ‘진’은 대검을 사용하는 전사형 소환사로 꼬마 용 ‘호도’의 힘을 이용해 스스로를 강화하며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신규 몬스터 ‘사령 공주’·‘묘지기’ 업데이트
'서머너즈 워'에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는 태생 5성 ‘사령 공주’와 태생 4성 ‘묘지기’다. 호러 판타지 콘셉트의 두 몬스터는 각각 공격 후 적의 공격 게이지 흡수 기회를 획득하는 ‘영혼의 손길’, 공격 후 1턴간 도발 기회를 획득하는 ‘삽 후리기’ 등 다양한 스킬을 구사한다.
사령 공주와 묘지기를 더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소환’이 1월 1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몬스터의 활용법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모의 전투도 전투 훈련장에 추가됐다.
컴투스는 신규 몬스터 등장을 맞아 오는 1월 1일까지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몬스터를 소환할 때마다 지급되는 포인트를 모으면, 신비의 소환서, 무지개몬 등 다양한 선물과 함께 ‘태생 4성 신규 몬스터 묘지기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두 몬스터를 각성시키거나 6성으로 진화시키는 등 성장 미션을 클리어하면, 신비의 소환서를 추가로 최대 6장까지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기간 동안 신비의 소환서 10장 사용 시 1장을 보너스로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 '크로니클’, 하얀 그림자 용병단 소속 신규 소환사 ‘진’ 업데이트
하얀 그림자 용병단 소속 신규 소환사 ‘진’은 대검을 사용하는 전사형 소환사로 꼬마 용 ‘호도’의 힘을 이용해 스스로를 강화하며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소환사 최초로 발동 준비 시간에 따라 추가 효과가 발휘되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최전방에서 적에게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다.
시에라 지역의 ‘어디에나 있는 흔적’ 퀘스트를 완료해야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캐릭터 생성 시 바로 80레벨부터 시작한다.
또한 라피스도어 지역 신규 필드 ‘카림 분지’가 추가돼 라힐 왕국과 관련된 새로운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지역 던전인 ‘갈라고스 마나 광산’과 ‘카고르 마석공’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적들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소환사 및 소환수의 최대 레벨이 100에서 110레벨로 확장됐으며, 태양석과 월석, 은하석 등의 여러 효과석과 마법서 아이템이 신규 아이템인 ‘마력석’으로 통합돼 소환사 및 소환수 성장 편의성도 한층 높아졌다.
이번 업데이트와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 새로운 이벤트도 펼쳐진다. 에너지 사용, 레이드 클리어 등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고 얻은 '크리스마스 쿠키'를 이용해 오는 12월 25부터 시작되는 '크리스마스의 행운' 이벤트에서 행운 주머니를 열 수 있으며, 여기서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운명 주사위, 신규 특수 칭호 2종과 함께 같은 기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행운의 코코아'도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쿠키’ 모으기 미션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의 행운 이벤트'와 '행운의 코코아 교환소'는 오는 12월 25일부터 1월 8일까지 열린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