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SAIC-우링 합작사가 더 커지고, 더 귀엽고, 더 넓어진 새로운 홍광 미니 EV를 공개했다.
홍광 미니 EV는 중국에서 140만 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전기차다. 이번 신차는 기존 각진 디자인을 곡선으로 바꾸고 처음으로 5도어 버전을 추가했다.
2020년 첫 출시 이후 140만 대 이상의 누적 판매고를 기록한 중국의 베스트셀러 전기차지만, 경쟁자가 늘면서 지난 2년간 판매가 감소했고, 이에 회사는 전면적인 재설계를 단행했다.
신형 홍광 미니 EV는 각진 디자인을 버리고 더 부드럽고 친근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부드러워진 헤드라이트와 곡선적인 실루엣은 약간 더 큰 우링 빙고 EV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13인치 휠과 장난감 같은 존재감으로 미니 EV만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5도어 버전의 추가다. 여전히 판매되는 3도어 모델보다 실용성이 크게 개선됐다. 두 모델은 전후면 디자인이 동일하며 측면 프로필만 다르다.
신차의 크기는 전장 3,256mm, 전폭 1,510mm, 전고 1,578mm, 휠베이스 2,190mm다. 3도어만 있던 이전 모델보다 전장은 336mm, 휠베이스는 250mm 늘어났다.
실내는 재설계된 대시보드에 디지털 콕핏과 두 개의 분리된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센터 콘솔에는 공조 제어용 실물 노브, 시트 사이에는 이와 어울리는 기어 셀렉터가 있다. 늘어난 휠베이스 덕분에 특히 뒷좌석 승객을 위한 실내 공간이 더 넓어졌다.
신차는 이전 모델의 최고 출력 버전과 같은 40마력의 후방 장착 단일 전기모터를 유지한다. 용량이 공개되지 않은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전력을 공급한다. 주행거리는 미공개지만, 현행 모델이 최대 26kWh 배터리로 280km를 주행하는 것을 감안하면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홍광 미니 EV는 곧 주문을 받기 시작할 예정이며, 이미 중국 딜러십에서 첫 모델이 포착됐다.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지만, 현행 모델의 시작가 3만 2,800위안(약 640만 원)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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