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하려다 아이폰 뺏길뻔한 남성…“여성분들 조심”

중고거래 하려다 아이폰 뺏길뻔한 남성…“여성분들 조심”

센머니 2024-12-12 10:20:00 신고

3줄요약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센머니=강정욱 기자] 중고거래 플랫폼을 통해 휴대전화를 판매하려던 남성이 거래 현장에서 돈도 받지 못하고 물건을 빼앗길 뻔했다며 판매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 5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아이폰 당근 거래 중 먹튀 잡은 사연'이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가 공개한 영상에는 길에서 바닥에 누운 한 남성을 A씨가 몸으로 누르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경찰이 다가오자 A씨는 자리에서 일어나 상황을 설명했다.

A씨는 "당근거래를 위해 집 앞에서 물건을 보여주던 중 구매자가 5분가량 물건을 체크하더니 카메라가 이상하다 했다"며 "그래서 돌려받으려고 폰을 잡는 순간 구매자가 주지 않고 강하게 저항했다"고 말했다.

이어 "돈을 받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순간 도주하려는 의도가 보여 절대 놓치지 않으려 상대를 강하게 끌어안았다"며 "그런데도 끝까지 돌려주지 않고 버티는 바람에 저도 혼신의 힘을 다해 버텼다. 다행히 주변 시민의 도움으로 함께 제압했고 폰을 다시 뺏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사실 이 중고거래는 A씨의 아내가 나가려던 것이었다며 "아내가 나갔으면 어땠을지 정말 상상만 해도 아찔하다. 폰이야 가지고 도망가면 그만이지만 해코지라도 당했을까 봐 아직도 심장이 뛴다"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상대는 외국인이었고 분명히 여자가 거래하러 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힘이 약한 여자들을 대상으로 범죄를 계획한 게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며 "이런 일 당하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 적는다. 당근거래 시 특히 여성분들 조심하시고 항상 사람 많은 곳에서 거래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