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5년 내실있는 공유학교 운영 도모

안성교육지원청, 2025년 내실있는 공유학교 운영 도모

경기일보 2024-12-12 10:14:06 신고

3줄요약
심상해 안성교육장이 관내 교장,교감,교사 등을 대상으로 2025 안성미래교육 통합설명회를 하고 있다. 안성교육지원청 제공
심상해 안성교육장이 관내 교장,교감,교사 등을 대상으로 2025 안성미래교육 통합설명회를 하고 있다. 안성교육지원청 제공

 

안성교육지원청이 학생 참여율 등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한다.

 

교육청은 10일 관내 교(원)장과 교육감, 업무담당 교사와 행정직원을 대상으로 ‘2025 안성 미래교육을 상상해봄 통합사업설명회’를 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청이 지역협력을 통해 학교교육활동을 다양화하고 깊이 있는 배움을 실현하는 2025년을 준비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또 경기미래교육이 지향하는 미래인재상을 반영하고 지역의 특색과 교육공동체의 수요를 반영해 사업을 재구조하는데 의미를 뒀다.

 

교육청은 설명회를 통해 학교 현장에 있는 교직원이 먼저 달라지는 사업에 대해 이해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대상에 맞는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으며 넓게 분포된 생활권을 고려한 학교거점 공유학교, 공유학교 거점 활동 공간 확보, 학생 참여율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담았다.

 

심상해 교육장은 “아이들의 깊이 있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갈망이 해소되길 바라며 안성교육지원청은 지역교육 협력을 강화하고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청은 오는 11일과 17일 두 차례에 걸쳐 이번 통합 사업설명회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