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이 자체 연구개발센터 R&D 본부의 2024년 괄목할 만한 연구 성과를 12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 R&D 본부는 올해 특허 등록 4건, 특허 출원 6건과 독자 성분 개발 8종 자사 제형 기술 제품 7종을 출시했다. 48만 건의 피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피부 장벽 강화 모공 탄력 개선 등 소비자 피부 고민 해결에 초점을 맞춘 결과다.
연구개발 성과는 닥터지 바쿠치올 포어젯, 닥터지 그린 딥 포어 클렌징 밤 등 국내외 인기 제품에 적용됐다. 독자 개발 성분 8종은 홍콩 인기 제품 닥터지 하이드라 라인의 신제품과 두피랩 코어펩타이드 볼륨 샴푸 등에 활용됐다.
R&D 본부는 올해 국내외 화장품 학회에서 총 5건의 포스터를 발표했다. 지난 10월 브라질 세계화장품학회에서는 엘씨에스바이오텍과 협력 개발한 파인 트리마이드 성분을 소개했다.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는 바쿠치올 함유 제형 안정성 연구 등 2건을 발표했고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두피랩 쿨 솔트 샴푸의 문제성 두피 개선 효과 등을 공유했다.
박준우 R&D 본부장은 "25년간 R&D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해 독자 원료 개발과 특허 출원 학회 포스터 발표 등의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피부과학에 기반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