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수원 인계동 나혜석거리에 등장…‘윤석열 탄핵 촉구’ 1인 시위

김동연, 수원 인계동 나혜석거리에 등장…‘윤석열 탄핵 촉구’ 1인 시위

경기일보 2024-12-11 19:59:01 신고

3줄요약
11일 수원 나혜석 거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섰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팬클럽 ‘동고동락’ 제공
11일 수원 나혜석 거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섰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팬클럽 ‘동고동락’ 제공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섰다.

 

김동연 지사는 11일 오후 6시30분께 수원특례시 팔달구 인계동 나혜석 거리에서 ‘윤석열 탄핵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날 김 지사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시위 현장을 공개하고 도민들과 소통했다.

 

김 지사는 ‘윤석열 즉각체포, 즉각탄핵’이라고 적힌 팻말을 들고 “여러 증언에 의하면 윤 대통령이 문을 부숴서라도 국회의원들을 끌어내라는 등 쿠데타 증거가 명백하게 들어와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단 하루라도 단 1시간이라도 군 통수권을 갖고 있는 것은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즉시 국회에서 탄핵이 필요한 때라서 지난 주말에도 여의도 집회에 나갔다”며 “어제와 그제도 도정 업무를 마치고 퇴근 후에 집회에 참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경기도에서 1인 시위를 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 거 같아 (이곳에서) 이번 1인 시위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많은 시민이 지금 ‘윤석열 즉시 탄핵’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며 “국민과 함께, 시민과 함께 힘을 합쳐 한시라도 빨리 군 통수권 자리에서 끌어 내리고 즉시 체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