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비상계엄 내란 공범? 그렇게 생각 안 한다"

한 총리 "비상계엄 내란 공범? 그렇게 생각 안 한다"

머니S 2024-12-11 18:27:17 신고

3줄요약

한덕수 국무총리는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공범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사진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9회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윤석열 대통령 위헌적 비상계엄 선포 내란행위 관련 긴급현안 질문에서 한 총리가 의원질의에 답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공범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사진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9회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윤석열 대통령 위헌적 비상계엄 선포 내란행위 관련 긴급현안 질문에서 한 총리가 의원질의에 답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공범인지에 대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11일 뉴스1에 따르면 한 총리는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위헌적 비상계엄 선포 내란 행위 관련 긴급현안질문'에 참석해 노종면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3일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공범인지 묻자 이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계엄 선포 후 해제되기 전까지 어디 있었냐는 질문에 "계엄 상황에 대해서는 직접 점검하진 못했다"며 "계엄으로부터 오는 국정에 대한 후폭풍, 비록 해제는 국회에서 해줘서 바로 조치했지만 여파는 경제나 대외신인도 등에 굉장히 영향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관련 부처들하고 어떻게 이 문제를 앞으로 계속해 나갈 것인지 그런 얘기를 하고 있었다"며 "계엄을 막는 것은 이미 공포가 된 상황이라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