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패스 오브 엑자일 2(Path of Exile 2)'가 출시 초기부터 큰 성공을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개발사 Grinding Gear Games(GGG)는 출시 이후 며칠간 플레이어들에게 받은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여러 요소를 개선할 계획을 최근 발표했다.
GGG는 "오랫동안 준비해 온 프로젝트를 많은 플레이어들이 체험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게 정말 신났다"면서도 "이제는 플레이어들이 보내 온 피드백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변화를 줄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에서 공개된 개선 사항으로는 체크포인트 시스템, 회피 구르기(Dodge Roll), 희귀 몬스터 밸런스, 맵 모드 조정, 아이템 및 화폐 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특히 아이템과 화폐 시스템과 관련된 피드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는데,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 초반부에서 보상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냈다. 이에 GGG는 드롭율 조정을 통해 초반 게임 플레이를 더욱 재밌게 만들고자 했다.
대표적인 화폐 관련 변경 사항으로는 리갈 오브(Regal Orb) 드롭률 40% 증가, 쥬얼러 오브(Jeweller’s Orb) 드롭률 33% 증가, 세공사의 프리즘(Gemcutter’s Prism) 드롭률 500% 증가 등이 있다.
GGG는 이러한 변경 사항이 현재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일부 변화일 뿐이라며, 앞으로도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며 추가적인 조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플레이어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게임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