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출력 1,079마력"... 애스턴마틴, PHEV 슈퍼카 발할라 공개

"최고 출력 1,079마력"... 애스턴마틴, PHEV 슈퍼카 발할라 공개

오토트리뷴 2024-12-11 16:40:00 신고

[오토트리뷴=전우주 기자] 애스턴마틴이 포뮬러 1의 성능 중심 개발 방식과 기술력을 결합해 혁신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 감각을 자랑하는 독보적인 슈퍼카 ‘발할라(Valhalla)’를 공개했다.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고성능 슈퍼카의 극한의 성능을 신선한 비율과 형태로 표현한다. 애스턴마틴의 시그니처인 완벽하고 세련된 라인을 유지하면서, 혁신적인 고효율 다운포스를 생성하는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를 적용했다.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또한,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1팀의 컨설팅 부서인 애스턴마틴 퍼포먼스 테크놀로지스(Aston Martin Performance Technologies, AMPT)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주행 성능, 공기역학, 소재 분야에서 새로운 차원의 기술과 전문성을 발할라의 설계와 개발에 반영했다. 이로인해 도로 주행과 트랙 주행 모두 만족시킨다.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는 궁극의 운전자를 위한 슈퍼카에 걸맞게, 애스턴마틴의 다양한 ‘최초’ 타이틀을 실현하며 기술적 진보를 이룬 혁신적인 모델이다. 애스턴마틴 최초의 양산형 미드 엔진 슈퍼카이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기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첫 번째 양산형 모델이다.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여기에 애스턴마틴 역사상 가장 강력한 V8엔진으로 평가받는 맞춤형 4.0리터 트윈 터보 플랫 플레인 크랭크 V8엔진과 e-모터(e-Motor)와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을 통합한 완전히 새로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최초로 적용했다.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는 최고출력 1079마력 최대토크 112.1kg.m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2.5초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전자식으로 속도를 제한한 350km/h다. 2025년 2분기 생산 시작 예정인 발할라는 999대 한정 제작한다.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애스턴마틴 최고경영자(CEO) 애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는 “발할라는 이론적으로, 그리고 실제 트랙에서 가장 운전자 중심적이고 기술적으로 진보한 진정한 하이퍼카 급 성능을 갖췄으나 도로 위에서는 실용적이고 즐거운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모델로 우아함과 흥미로움을 겸비한 가장 독보적인 차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궁극의 하이퍼카인 애스턴마틴 발키리(Valkyrie)를 개발하고 아드리안 뉴이(Adrian Newey)와 협력하며 습득한 경험과 새로운 접근법을 바탕으로 과거 성공했던 강점을 발전시켜 애스턴마틴을 기술, 성능, 고객 경험 측면 등에서 동급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했다”며,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사진=애스턴마틴)

“발할라는 애스턴마틴 역사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장식할 모델로 발할라와 함께 이 가치를 이어갈 고객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wj@auto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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