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헬스] 8살 연하 남편과 사는 한영, 건강 가득한 '아침 식사'

[스타헬스] 8살 연하 남편과 사는 한영, 건강 가득한 '아침 식사'

위키트리 2024-12-11 15:45:00 신고

3줄요약

방송인 한영(47)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건강한 아침 식단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영 인스타그램 스토리

한영은 사과, 샤인머스캣, 블루베리로 구성된 간단한 아침 식단 사진을 올렸다. 한영은 평소에도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며, 남편 박군(39)의 식사도 챙기는 모습이 방송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사과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과일로, 껍질째 먹으면 변비 예방에 더 효과적이다. 사과 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유산균을 증가시키고,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영 인스타그램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씹어 먹은 그룹은 칼로리 섭취가 15%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과 속 케르세틴 성분은 피부 노화를 막고, 신체 쇠약을 예방하는 데 기여한다.

샤인머스캣은 수분과 칼륨이 풍부한 과일로, 8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돼 있다. 아미노산과 유기산도 많이 함유돼 있어 피로 회복에 좋다. 포도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탄닌이 있어 해독과 살균 작용을 한다. 샤인머스캣은 껍질째 먹을 수 있어 이러한 효능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하지만 당도가 높아 과다 섭취 시 체지방이 늘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블루베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하루 한 줌(50~100g) 이상 섭취하면 0.7kg 정도의 체중 감량 효과가 나타난다. 블루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촉진시켜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블루베리는 혈압을 낮추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등 건강 효능도 뛰어나다고 미국 오클라호마주립대 연구팀이 밝혔다.

한영 인스타그램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