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테라퓨틱스코리아는 당뇨 환자들에게 비타민B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했다.
최근 고혈당 쇼크의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혈당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당뇨병은 관상동맥 질환, 심근경색, 심부전 등 심혈관계 합병증을 유발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매년 환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당뇨환자의 경우 치료 중 비타민B제의 섭취를 권장받는다. 당뇨 치료제로 흔히 사용되는 메트포르민은 비타민B12의 흡수를 저해해 장기 복용시 비타민B12의 결핍을 유발한다. 당뇨병 자체로도 신경계 질환이 나타나는데, 비타민B12 결핍까지 더해질 경우 말초신경장애 등 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는 것이다.
대표적인 고함량 비타민B 영양제인 '액티넘EX골드'는 비타민B12와 B1, B6까지 고함량 활성형으로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B12를 유일하게 국내 최대치인 1500㎍ 함유하고 있어 당뇨환자의 비타민B12 결핍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 또한 당의정 코팅시에도 당뇨병 환자의 혈당과 혈중 인슐린 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에리스리톨(erythritol)을 사용했다.
지피테라퓨틱스 관계자는 "당뇨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따른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며 "이 외에도 꾸준한 운동 및 식이 조절과 함께 고함량 비타민B, '액티넘EX골드' 복용으로 피로와 통증 관리에 도움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