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시뮬레이터 개발 기업 알데바, 110억 규모 Series-A 투자유치

의료 시뮬레이터 개발 기업 알데바, 110억 규모 Series-A 투자유치

스타트업엔 2024-12-06 16:04:11 신고

3줄요약
의료 시뮬레이터 개발 기업 알데바, 110억 규모 Series-A 투자유치
의료 시뮬레이터 개발 기업 알데바, 110억 규모 Series-A 투자유치

생체고분자 신소재 기술로 차세대 의료 시뮬레이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알데바’ 가 시리즈 A 펀딩으로 11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SL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너스, 데일리파트너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고, 기존 투자자인 KB인베스트먼트, 어센도벤처스가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알데바는 생체 고분자 소재 합성 기술과 3D 프린팅 기술로 인공 장기를 제작하여 의료 기기 개발 및 훈련용 시뮬레이터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알데바의 인공장기는 6개국, 10개의 트레이닝 센터에서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들과의 제품 테스트를 통해 실제 장기와 기계적, 전기적 물성 등이 동일하게 모방되어 기존에 사용되는 돼지를 대체할 수 있다는 의료진들의 평가를 받았다. 

최근 수술용 로봇과 같은 신 의료기기 개발이 가속화됨에 따라 돼지와 카데바와 같은 생체 시뮬레이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윤리적 법적 규제로 인해 수요량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이를 대체하기위한 차세대 시뮬레이터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알데바는 비뇨기 분과에서 복강경 분과로 인공 장기 시뮬레이터 사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마케팅 인재 확보에 공격적으로 나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진오 알데바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올해 10월에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에 준공한 인공장기 제조 시설을 본격적으로 가동, 제품의 생산 품질 확보를 마련하여 내년부터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의 PoC가 완료된 제품의 생산을 본격화할 계획” 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신소재 개발 확대를 통해 인체의 전체 장기 개발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글로벌 의료 시뮬레이터 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금번 투자에 참여한 한 투자심사역은 “알데바는 생체고분자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핵심기술력을 기반으로, 실제와 유사하게 수술을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도록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초기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으로부터 자사 제품의 판매 및 의사 트레이닝을 위한 생체 시뮬레이터 개발과 납품 의뢰가 끊이질 않는 이유이다. 단순히 구조와 질감을 재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향후 혈류의 모사 및 미세근육 움직임까지 완벽히 구현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어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 라고 투자를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알데바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의 대전 3기 졸업기업이며, 2023 도전! K-스타트업 대상과 2024 아기유니콘 육성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