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신현수 기자]
◆오뚜기, '귤메달'과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운영
오뚜기가 제주 로컬 브랜드 '귤메달'과 협업해 오는 12월 3일부터 2025년 1월 6일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겨울철 제철 감귤의 매력을 서울 도심 속에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됐다.
오뚜기는 '귤 샘플러키트'를 포함해 10여종의 다양한 귤을 직접 만지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 12월 한정으로 오뚜기의 '롤리폴리 르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인 '귤메달 케이크'를 선보인다.
◆풀무원녹즙, 건기식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슈퍼그린 플러스' 출시
풀무원녹즙이 하루 한 병으로 유산균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발효유 타입의 건강기능식품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슈퍼그린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풀무원다논이 제조한 제품의 유통전문판매를 풀무원녹즙이 맡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신제품에 글로벌 유산균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이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식약처 일일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인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만큼 함유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 제로슈거 소주 '새로',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서 금상
롯데칠성음료(이하 롯데칠성) 제로슈거 소주 '새로'가 3일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 시상식 중 하나다.
롯데칠성 새로는 SNS 플랫폼을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시도와 활발한 소비자 소통을 주도해왔다.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은 이유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에서 새로 소주만의 브랜드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꾸준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했다.
◆SPC 라그릴리아, 연말 맞이 신메뉴 8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2024 연말 맞이 신메뉴를 대거 출시했다. 신제품은 ▲홍가리비 스튜 파스타 ▲리치 치즈 볼로네제 라자냐 ▲시그니처 빅 플래터 ▲미트 러버스 피자 ▲크런치 단호박 크림 뇨끼 ▲뇨끼 프릿츠 ▲제주 청귤 민트 에이드 ▲제주 청귤 민트티 등 8종이다.
시즌 메뉴는 일부 매장(여의도 파크원점·잠실점·인천공항 비스트로바 라그릴리아)을 제외한 전 지점에서 판매하며 '미트 러버스 피자'는 SPC스퀘어점·양재점·광화문점·분당점·판교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라그릴리아는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해피포인트 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 '빵빵이와 옥지의 민물상 IN 부산' 팝업
KT&G 상상마당 부산이 ㈜더그림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의 팝업스토어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빵빵이의 일상' 채널은 Z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개그감 있게 풀어내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235만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 IN 부산'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며 KT&G 상상마당 부산 야외 버스킹존 및 라운지에 트럭 모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활용한 대형 포토존 등 설치돼 있다. KT&G 상상마당은 방문객 안전을 위해 카카오톡 사전 예약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서 중증 환아·가족 후원금 전달
매일유업의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지난 3일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이하 RMHC Korea)에 5000만원을 후원했다. RMHC Korea는 장기 입원 및 통원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서 편안히 머물 수 있도록 RMHC Korea 하우스를 건립하고 운영하는 글로벌 비영리법인이다.
진암사회복지재단은 매일유업 창업주 故김복용 회장의 유지에 따라 1993년 설립,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받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RMHC Korea 하우스 2호가 건립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투병 중인 어린이와 그 가족들이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구운대파 채소액' 출시
대상 청정원(이하 청정원)이 국내 대파와 양배추로 풍미를 높인 '맛선생 구운대파 채소액'을 출시했다. 청정원은 "보다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을 반영한 맛선생 신제품을 출시하며 액상 조미료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맛선생 구운대파 채소액'은 달큰한 풍미와 깔끔한 감칠맛을 내는 대파와 양배추를 230℃ 고온에 구워 추출하는 방식으로 대파의 아린 맛을 없애고 깊은 풍미를 한 층 더 높였다. 여기에 표고버섯, 양파, 마늘 등 100% 국산 원료(원물 원료 기준)를 추출했다. 이번 신제품은 쿠팡, 이마트, 농협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