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 |
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음성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병옥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국장, 부서장과 음성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음성형 지속가능발전 17개 목표별 59개 세부목표, 125개 추진과제로 구성된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안에 대한 최종 검토가 이뤄졌다.
앞서 군은 6월부터 실효성 있는 목표 설정과 성과지표 발굴을 위해 주민 설문조사와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부서별 지표 컨설팅을 실시했다.
또 주민공청회와 전문가 자문을 진행하고, 각종 중장기 계획 등 군정 전 분야 분석을 통해 세부 목표와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계획은 단순 계획 수립을 넘어 음성군만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독자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20년을 설계하는 나침반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속가능발전은 경제성장과 포용적 사회, 안정적인 환경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의미한다.
군은 2022년 7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시행에 따라 기본전략(2025~2044년) 및 추진계획(2025~2029년) 수립 용역을 추진해왔다.
특히 이번 계획은 국내외 시대·환경적 변화를 반영한 음성형 지속가능발전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사회에 장기적·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유엔과 정부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에 적극 동참하고, 경제·사회·환경 등 분야별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