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판매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89.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신차 그랑 콜레오스가 6582대 판매되며 실적을 이끌었다. QM6 350대, 아르카나 309대, SM6 39대, 마스터 21대로 뒤를 이었다.
지난 9월 출고를 시작한 르노코리아 신차 그랑 콜레오스는 11월 말까지 영업일 기준 54일 만에 누적 판매 1만5912대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중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량은 1만5323대로 96.3%를 차지하고 있다. 친환경 모델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황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신차 효과를 유지하면서 판매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오래간만에 등장한 르노코리아의 신차가 꾸준한 인기를 끌 수 있을지 대중들의 관심이 쏠린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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