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이 11월 한 달 동안 총 49,626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5.4% 증가세를 기록했다.
GM 한국사업장의 11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8.4% 증가한 총 47,805대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11월 한 달 동안 해외시장에서 총 29,392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3.8% 증가세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차량을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수요를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 역시 11월 한 달 동안 해외시장에서 총 18,413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0.8% 증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앞서 10월, 국내 승용차 수출 시장에서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해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한 바 있다(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집계 기준).
GM 한국사업장의 11월 내수 판매는 총 1,821대인 가운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총 1,398대 판매되며 내수 실적을 이끌었다.
또한, 쉐보레 타호가 전년 동월 대비 64.3% 증가세를 기록하며 꾸준한 시장 반응을 이어갔다. 타호는 쉐보레의 SUV 개발 노하우와 헤리티지가 담긴 간판 플래그십 SUV로, 쉐보레 브랜드만의 SUV 정통성을 담아낸 모델이다.
GMC 시에라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3.6% 증가세를 기록했다. 시에라는 볼드한 디자인, 강력한 퍼포먼스, 럭셔리한 실내공간과 첨단 편의 사양 등 픽업트럭이 갖춰야 할 모든 것을 갖춘 올인원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 풀사이즈 럭셔리 픽업트럭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부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각각 10월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3위에 오르는 등 GM의 핵심 제품들이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12월에는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 등 쉐보레 제품 전반에 걸쳐 무이자 할부, 현금 지원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한 만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쉐보레의 연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M은 12월 한 달간 ‘쉐보레 그랜드 피날레(CHEVROLET GRAND FINALE)’ 프로모션을 실시, 국내 고객들에게 올해 최고 수준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 및 GMC 시에라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를 포함해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일시불 구매 혜택, 현금 지원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쉐보레 전시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말 선물 이벤트’를 실시, 이벤트 응모 시 쉐보레 머그컵을 증정하며, 응모 후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4인 동남아 여행권, 다이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드라이브 / 조창현 기자 changhyen.cho@thedriv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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