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100% 지원합니다" 폴스타 4 구매 고객 중 보조금 소진 지역 최대 600만 원까지

"보조금 100% 지원합니다" 폴스타 4 구매 고객 중 보조금 소진 지역 최대 600만 원까지

M투데이 2024-11-29 11:56:33 신고

폴스타, 전기 SUV 쿠페 ‘폴스타 4’ 출고 시작
폴스타, 전기 SUV 쿠페 ‘폴스타 4’ 출고 시작

[M투데이 이정근기자]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오늘부터 폴스타 4(Polestar 4)의 출고를 시작한 가운데, 보조금 소진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에게는 보조금 전액을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폴스타 코리아는 지난 8월 출시한 폴스타 4의 출고를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서울, 경기 하남, 대전, 부산, 그리고 제주까지 전국 5곳의 폴스타 스페이스 및 차량 출고센터에서 진행한다.

폴스타는 전담 스페셜리스트를 통해 프라이빗하고 프리미엄한 차량 출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폴스타 스페셜리스트는 고객에게 주문정보 확인부터 차량의 디자인 및 기능 소개, 고객 맞춤 차량 셋팅, 폴스타 애플리케이션 및 TMAP 계정 연결 지원, 충전 방법 소개, 보증수리 및 서비스 안내 등 총 11단계의 다양한 설명과 시연을 통해 폴스타 4 주행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주목받는 것은 전기차 구매 지원금이 소진된 지역의 고객에게는 보조금 액수만큼 폴스타코리아가 지원한다는 것이다.

폴스타 4 인테리어
폴스타 4 인테리어

폴스타 4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경우 지자체 보조금이 가장 낮은 서울의 경우 275만원, 지자체 보조금이 가장 높은 울릉군의 경우 600만원 가량 지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본지 취재에 따르면 11월 29일 현재 전국 161곳 중 78곳의 지자체의 보조금이 소진된 것으로 확인된다.

폴스타코리아 관계자는 “8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폴스타 4를 기다려준 고객에게 감사한다”라며, “예상보다 늦어진 출고로 인해 상당 수 지역의 보조금이 소진된 것을 확인했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폴스타 4
폴스타 4

삼성카드를 통해 구매하면 최대 4%의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5년 또는 10만㎞의 일반 부품 보증과 8년 또는 16만㎞ 고전압 배터리 보증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보증 수리 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한편, 폴스타 4는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6,690만 원(VAT 포함, 보조금 미적용)부터 시작하는 매력적인 가격과 최대 511km의 넉넉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갖춰 출시와 함께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