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2024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신규 인정기관 선정

넥센타이어 '2024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신규 인정기관 선정

프라임경제 2024-11-29 11:11:25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넥센타이어(002350)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4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의 신규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열린 2024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넥센타이어는 경상남도 지역 30개 신규 인정기관을 대표해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수상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고,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하는 제도로 전문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환경경영, 사회공헌 프로그램, 투명경영 등 8개 항목 총 24개의 세부 지표에 대해 심사한다.

김혁 넥센타이어 GHR BS(Business Sector)장이 시상식에 참석해 지역사회공헌 인증기업 인증패를 받고 있다. ⓒ 넥센타이어

이번 인증은 외부 전문기관의 모니터링과 현장실사를 포함해 최종심사까지 총 4단계의 검증 과정을 거쳐 이뤄졌다. 넥센타이어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넥센타이어는 △사회복지기관 타이어 지원 사업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희망나누미 봉사회' △헌혈 캠페인 △연탄 나눔 △농산물 기부 △난지도 숲 조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넥센월석문화재단 △월석부산장학회 △KNN문화재단 3개의 재단을 운영하며, 부산 및 경남 지방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서 문화사업과 장학사업을 통해 소외된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넥센타이어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세심히 살피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넥센타이어는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