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새의 이야기에서 시작된 마르쉐와 사람엔터테인먼트, 마리끌레르 코리아의 지속 가능한 동행 #1 | 마리끌레르

벌새의 이야기에서 시작된 마르쉐와 사람엔터테인먼트, 마리끌레르 코리아의 지속 가능한 동행 #1 | 마리끌레르

마리끌레르 2024-11-28 18:36:50 신고

3줄요약

환경운동가 쓰지 신이치의 환경 에세이 <벌새의 물 한 방울>에는 남미 안데스 지방에 전해 내려오는 한 벌새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숲이 불타고 있을 때, 모든 동물들이 앞다퉈 도망쳤지만 ‘크리킨디’라는 이름의 벌새는 작은 부리에 물을 한 방울씩 담아 와 산불이 난 곳에 떨어뜨리기를 반복한다. 자신의 행동을 비웃는 다른 동물들에게 크리킨디는 말한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뿐”이라고. 냉소와 체념 앞에서 자신의 작은 최선을 다짐하는 목소리가 여기 있다. 그 목소리에 힘을 보태기 위해, 사람엔터테인먼트 소속 4명의 여성 배우가 카메라 앞에 섰다. 화보에 참여한 4개 브랜드와 4명의 배우, 그리고 마리끌레르 코리아는 수익금 전액을 도심 속 농부시장 마르쉐에 기부한다. 마르쉐는 지난 2021년부터 인위적인 개입을 최소화하고 토양의 회복에 중점을 둔 재생 유기 농법을 실천하는 ‘지구농부’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으며, 기부금은 1년에 걸쳐 지구의 회복력을 되찾고 생명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한 지구농부의 다양한 활동을 후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벌새의 물 한 방울이 만들어낼 분명한 변화를 믿으며, 마르쉐와 사람엔터테인먼트, 마리끌레르 코리아가 지속 가능한 동행의 시작을 알린다.

정호연

“깨끗한 숲과 자연을 생각하는 마음 하나로 지속될 멋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토양을 되살리고 지구 생태계를돌보는 마르쉐의 지구농부들에게 진심 어린 지지와 응원을 보냅니다.”

도트 레이스 블랙 드레스, 슈즈 모두 Louis Vuitton.

한예리

“패션 산업이 단순히 소비를 조장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쁩니다. 자연을 지키는 방법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죠.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작은 실천이라도 습관으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해보려 합니다.

블랙 원숄더 드레스 Maticevski by Adekuver.
블랙 원숄더 드레스 Maticevski by Adekuver.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