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라임경제]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극도의 활황을 누렸던 국내 위스키 시장이 정상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사와의 상생 및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자사 주요 위스키 제품의 가격 및 프로모션 정책을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주요 위스키 제품인 △발렌타인(10년, 17년, 21년) △로얄살루트(21년 시그니처, 21년 몰트, 21년 그레인) △일부 리미티드 제품 출고가를 최대 13% 인하한다. 여기에 프로모션 할인도 최고 18%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가격 인하는 오는 12월1일부터 적용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번 개편과 관련해, 포스트 코로나 호황기 이후 위스키 시장이 정상화되면서 소매 및 F&B 업계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와 해외여행 회복으로 인한 저렴한 해외 구매로 고객사들이 이중의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다며, 고객과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고 향후 시장 성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주요 브랜드의 가격과 프로모션 정책을 개편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비자에게도 혜택을 전달하기 위해 수년간 시행한 원가 절감 노력과 코로나 이후 높아졌던 물류 비용의 정상화, 유럽-아시아 간 물류에 큰 차질을 빚었던 홍해 사태로 인한 여파를 최소화해 가격 인하 폭을 높이는 데 반영했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이번 가격 인하는 무엇보다 내부적인 노력의 결과로,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침체된 고객사들과 상생하고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즐기실 수 있게 하려고 노력했다"며 "계속해서 고객사들과 소비자들 그리고 한국 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경영 목표에 따라 탄소발자국을 줄이면서도 비용을 줄이기 위해 △물류·운송 및 포장 비용 절감 △2차 패키지 감축 △마케팅 소모품 비용 관리 활동 등을 수년간 꾸준히 전개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 기간 동안 높아진 물류 비용과 원자재 가격의 여파를 최소화하고 원가를 절감하는 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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