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가 28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생활 현장 최일선에서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는 이·통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 포항시 이·통장 직무능력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 |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포항시는 28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생활 현장 최일선에서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는 이·통장을 대상으로 ‘2024 포항시 이·통장 직무능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풀뿌리 안전 수호자 민방위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시정 유공 모범 이·통장 29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신 리더의 길’을 주제로 이·통장이 가져야 할 소통의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의 리더로 이·통장의 직무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채규 포항시 이통장연합회장은 “지역의 이통장이 소양과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며 “주민들을 대표하는 리더로서의 역할과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생생한 여론을 행정에 전달하며, 주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이통장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포항의 발전을 위해 행정과 시민을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