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빙그레는 독립운동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이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AI 파이오니어(Best AI Pioneer) 부문과 베스트 소셜 액츠(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유튜브가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로, 이번에 빙그레가 수상한 베스트 AI 파이오니어 부문은 AI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 성과를 창출한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베스트 소셜 액츠 부문은 공익을 주제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인식 전환에 기여한 캠페인에 수여한다.
빙그레는 지난해 8월 광복절을 맞아 퇴학, 정학을 당한 학생 독립운동가를 조명하고 학생독립운동에 대한 관심과 감사함을 고취하기 위해 명예 졸업식인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은 혁신적인 AI 기술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정성 있게 담아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캠페인에서는 학생 독립운동가의 생전 사진들을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로 복원해 학창시절 사진으로 구현했고, 졸업식에서는 독립운동가 김찬도 선생을 홀로그램으로 복원했다. 캠페인 공개 후 약 340만 이상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빙그레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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