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AI로 팔아라'(저자 김민영, 곽병열, 한스미디어)는 공간과 경험이 융합하는 AI 마케팅 비밀을 풀어냈다.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는 현 시대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AI와 관련 기술이 가져다 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미래 기업들과 마케터들을 위한 지침서다.
이 책은 AI가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기업과 고객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강조하며 마케팅 전략이 더 큰 가치와 목적을 갖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
전체 내용은 'AI가 오다' 'AI를 보다' 'AI로 열다' 'AI로 팔다' 'AI로 날다' 등 총 다섯 파트로 구성됐다. "마케팅과 비즈니스 최전선에서 AI는 어떻게 최강의 무기가 되는가"에 대한 해답을 찾는 이들에게 AI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회를 살펴보며, 더 개인화되고, 더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 김민영은 20년 이상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B2B, B2C 브랜드 마케팅 경험을 쌓았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치열한 직업인 워킹맘이자 마케터로서 잘파세대 트렌드, 데이터 마케팅 및 브랜딩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책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 등 관련된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 다른 저자 곽병열은 21년간 국내 증권사 애널리스트로 근무하며 다수의 AI 및 기술혁신 관련 저서를 발간했다. 이 책에서는 국내외 주요 선진 기업들의 AI 활용 사례 소개뿐 아니라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야에서의 시너지 창출 방법도 알려준다.
(전)카카오페이증권 부사장 정병윤 IBK투자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추천사에서 "이 책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AI를 활용한 국내외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AI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의 길에서 방향성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독서라 자신한다"고 평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