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임직원 안전 관리 전문 기업 인터내셔날SOS는 리스크 인텔리전스 기술의 선두 기업인 팩탈(Factal)과 실시간 위협 모니터링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팩탈은 글로벌 기업이 오정보로 인한 혼란을 방지해 직원들을 사건, 사고 및 재난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위험 인텔리전스 및 뉴스 속보 제공 회사로, 최첨단 AI와 경험이 풍부한 저널리스트팀의 결합을 통해 속도와 정확성을 갖춘 검증된 리스크 인텔리전스를 24시간 연중무휴로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터내셔날SOS는 팩탈의 ‘AI 기반 정보검증 플랫폼’을 도입해 전 세계의 다양한 속보성 뉴스와 사건사고 정보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팩트 체크 및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 새로운 경보 서비스는 기존의 출장 위험 관리(Travel Risk Management, TRM) 서비스를 강화하며, 2025년 출시될 이벤트 관리(Critical Event Management, CEM) 서비스의 중요한 요소로 통합될 예정이다.
또한 인터내셔날SOS는 독보적인 검증 역량과 현장 정보 네트워크를 활용한 정보 분석 전문가팀이 제공하는 실시간 경보는 물론, 팬데믹 정보, 장기 예측, 위치 가이드, 디지털 학습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업계 최고의 의료 및 보안 정보 서비스 제품군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승구 인터내셔날SOS 코리아 사장은 “현대 사회의 미디어 환경과 소셜 미디어를 통한 정보 접근 방식의 변화에 따라 위험 정보가 사실에 기반하고 시의적절하며 AI가 생성한 허위 정보나 프로파간다(선전)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관련 탐지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팩탈의 빠르고 검증된 리스크 인텔리전스 접근 방식을 바탕으로 글로벌 임직원과 자산의 안전을 보장하는 최고 수준의 리스크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