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4 투자유치설명회 성공적 개최

평택시, 2024 투자유치설명회 성공적 개최

파이낸셜경제 2024-11-27 17:05:10 신고

3줄요약
▲ 평택시, 2024 투자유치설명회 성공적 개최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평택시는 지난 26일 엔팰리스컨벤션에서 개최한 ‘2024 평택시 투자유치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평생의 기업 파트너, 평택을 택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평택산업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하여 진행한 행사로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관계기관 관계자, 관내·외 기업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정장선 시장은 환영사에서 평택시를 반도체 수도, 수소 1번지, 미래차 산업의 중심 도시로 소개하며 우수한 투자 환경과 지원 정책을 강조했다. 뒤이어 미래첨단산업과장의 투자 인센티브 및 기업지원 사항에 대한 설명이 이어져 R&D 분야, 자금지원 분야 등 기업 지원사업이 필요한 실투자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브레인시티의 성공적 입주를 위해 평택시와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사업시행자인 평택도시공사,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 그리고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의 유망기업(시스템알앤디, 메카로, 선익시스템, 이큐테크플러스)과의 투자협약 체결이 이루어져 첨단산업 분야에서 평택시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평택 기업을 대표해 경동나비엔과 미코파워의 기업성공 사례 발표는 투자기업들에게 기업의 눈으로 본 평택과 시와 협업을 통한 성공 사례를 직접적으로 전달했다. 이는 평택시가 기업 친화적 환경과 다양한 산업 기반을 바탕으로 첨단산업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로 이어졌다.

이날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는 기업의 성공을 돕는 동반자로서, 앞으로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라며, “이는 정부의 핵심 산업 지원 정책과 맞물려, 평택시가 국가 경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평택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투자하기 좋은 도시, 살기 좋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며,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하며 그 의지를 분명히 했다.

또한 이날 평택도시공사와 경기경제자유구역청,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브레인시티와 경기경제자유구역, 외국인 투자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의 입지적 강점과 분양 현황을 소개하여 투자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