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전체의 인상과 조화를 결정짓는 눈썹! 모양, 두께, 색상 등, 눈썹은 같은 미묘한 변화에도 사람의 인상을 달리 보이게 한다. 그런데 이러한 눈썹을 셀프로 관리할 때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고 하는데…
눈썹을 족집게로 뽑으면 안 된다고?
눈썹을 깔끔하게 다듬기 위해 눈썹 칼이 아닌 족집게를 사용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눈썹을 계속 뽑다 보면,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모근에 자극이 가해져 눈썹 숱이 적어지거나, 다시 털이 자라지 않을 수 있다는 것! 눈썹 칼을 사용할 때도 주의할 점은 있다. 눈썹을 밀 때 피부 각질층도 함께 벗겨지는데 이때 세균이 피부 속으로 침투할 수 있으므로 눈썹 칼을 주기적으로 소독해 주어야 한다.
속눈썹 탈모 유발하는 생활 습관?
속눈썹이 빠지는 건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이나, 유난히 자주 빠진다면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일 수 있다. 눈을 세게 비비는 것부터 눈 화장 세게 지우기, 눈썹 뿌리가 당기도록 뷰러를 하는 등 모근 주변에 물리적 마찰이 지속되면 속눈썹이 잘 빠지게 된다. 또한 미용을 위한 속눈썹 펌이나 연장 또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속눈썹 관리 TIP
속눈썹이 덜 빠지게 하려면 당연하게도 눈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인데,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3, B6, 비오틴 등을 섭취하는 것도 속눈썹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