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 효능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 효능

3분건강상식 2024-11-27 14:04:30 신고

남성의 고유한 생식기관 중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전립선

이 전립선에 생기는 질병들이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과 전립선염이 대표적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50세 이상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2030 남성들의 발생률이 2014년 12006명에서 2018년 15997명으로 5년사이 +33% 증가해 젊은 남성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립선염도 성인 남성의 절반 정도가 최소 1~2번 정도 겪는 질환이며, 마찬가지로 최근 젊은 남성들에게서 발생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치료 이후 재발이 잦기 때문에 평상시 관리가 아주 중요한 두 질환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이란?

전립선 비대증은 50세 이상 남성에게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전립선이 커지면서 배뇨 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정상적인 크기는 호두알 정도의 크기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야구공만한 크기로 커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정상적으로 커졌을 때 전립선 비대증이라 진단내릴 수 있는데, 전립선의 구조상 안에 요도관을 압박해 다음과 같은 배뇨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빈뇨(8번 이상의 배뇨), 야간 빈뇨(수면 중 배뇨하러 가는 것), 강하고 갑작스러운 요의(소변이 마려운 것), 절박뇨(소변을 참을 수 없는 것), 지연뇨(소변이 바로 나오지 않고 지연되는 것), 단절뇨(소변이 나오다가 끊기는 것), 복압뇨(배에 힘을 주어야 소변이 나오는 것), 세뇨(소변줄기가 가늘어지는 것), 잔뇨(소변이 남아있는 느낌)

전립선비대증은 노화로 인한 남성호르몬 변화와 연관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때 남성호르몬을 변화시키는 요인으로 노화만 있는 것이 아니기에 생활습관 교정이 중요합니다.
비만, 당뇨, 고혈압, 스트레스, 운동부족, 유전, 흡연, 음주 같은 것이 원인이 됩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치료는 대기요법을 쓰거나 약물치료를 하며 필요하다면 수술적 치료까지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운동을 권장하고, 카페인 음료를 제한하는 행동치료를 우선적으로 실시합니다.

전립선염이란?

전립선염은 전립선 혹은 그 주위 조직에서 염증으로 인한 증상 증후군을 겪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만성피로 같은 생활의 변화로 인하여 젊은 층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염은 통증, 배뇨장애, 성기능장애가 주요 증상입니다.

통증은 고환, 음경, 회음부, 허리에 나타날 수 있으며 배뇨시 또는 사정시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뇨 증상은 빈뇨, 잔뇨, 지연뇨, 절박뇨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성기능장애는 발기부전이 대표적입니다.

전립선염 증후군은 증상의 기간, 그리고 세균의 유무로 세분화되고 있지만 원인이 뚜렷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한 자리에 오래 앉아있는 경우 전립선염에 걸릴 확률이 올라가는데, 이는 회음부 혈액순환을 원활히 조절하지 못해 발생률을 높입니다.

95% 정도가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으로 구분되는데, 전립선염 치료가 어렵고 재발이 잦아 난치에 가깝다고 합니다.

전립선의 해부학적 구조로 인해 약물이 침투하기 어려워 난치성, 고질병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립선염은 약물치료 외에도 평소 생활습관 교정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일반적인 건강 정보입니다. 아래 제품과 무관합니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되는 것

정리하자면, 전립선비대증은 노화 또는 다른 원인으로 인해 남성호르몬이 변화했을 때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전립선염은 평소 생활습관에 영향을 받으며, 한 자리에 계속 앉아있는 직업을 가졌을 때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공통적으로 두 질병 다 체계적인 관리를 필요로 하며, 생활습관 교정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도움받고자 쏘팔메토 영양제를 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쏘팔메토 영양제는 대표적인 전립선 영양제로,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섭취됩니다.

전립선 영양제 성분 21가지

쏘팔메토 영양제, 또는 전립선 영양제를 고르신다면 성분 21가지가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있는 프로스겐을 소개드립니다.

프로스겐은 쏘팔메토를 포함하고 있기에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전립선 영양제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식약처 기능성 인정 제품입니다.

메타바이오로직스사의 쏘팔메토추출물, 옥타코사놀, 아연 등을 포함한 독자적인 배합설계인 비아맨스가 적용되었습니다.

기능성 원료 쏘팔메토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전립선 건강에 이상이 있는 남성이 3개월간 쏘팔메토 열매추출물을 320mg/day 섭취했을 때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하는 수치를 보였습니다.
(*출처: The Prostate 37:77-83 (1998) )

다른 주원료인 옥타코사놀의 경우, 일반인과 남자 운동선수들에게 4주간 옥타코사놀 6.6mg/day 섭취를 시켰을 때 최대 산소 섭취량이 증가하고 산소맥이 증가했습니다.
(*출처: 안의수 등, Octacosanol 섭취가 지구성 운동능력에 미치는 효과, 운동영양학회지 3(2):85-94,1999)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레늄과 비타민E,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도 포함되어 5중 기능성 식품입니다.
(*프로스겐 상세페이지 참고)

17가지 부원료인 우엉, 마카, 인삼, 강황, 양배추, 파슬리, 토마토, 브로콜리, 로즈마리, 케이엔페퍼, 대두레시틴, 식물스테롤, 포도씨유, 호박씨유, 글리신, 알라닌, 글루타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것은 프로스겐이 유일하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설계된 21가지의 성분을 모두 챙기고 싶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로스겐은 활력있는 생활을 원하시는분, 화장실을 자주 가시는 남성분, 전립선건강이 염려되시는 분, 배뇨속도가 예전같지 않으신 분, 소변을 볼 때 힘을 주어야 하는 분, 배뇨 후 소변이 남은 느낌이 있으신 분, 체력과 지구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 평소에 소변을 볼 때 끊기거나 가늘게 나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Copyright ⓒ 3분건강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