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3D 솔루션 기업 시안솔루션이 12월 1일(일)부터 4일(수)까지 시카고에서 열리는 2024 북미영상의학회(RSNA)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서 맞춤형 의료기기와 소프트웨어 외에도, 올해 새롭게 개발한 척추 수술 훈련 VR 콘텐츠와 DICOM Viewer를 공개한다.
VR 콘텐츠는 척추 골절 환자를 위한 척추고정술의 가상 트레이닝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C-arm 위치 조정 및 나사못 위치와 척추 정렬 상태를 확인하는 기능이 특징이다. 이러한 수술 트레이닝 솔루션은 가상 환경에서 수술 과정을 반복적으로 훈련할 수 있어 의료진의 술기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지역 간 수련 격차를 해소하고 중증 외상 교육 훈련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보건복지부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대구로병원 신경외과 의료진과 협력하여 개발되었으며, 고대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단이 주최한 ‘2024년 상반기 성과교류회’에서 우수기업상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이번에 발표하는 DICOM Viewer는 기존 무료 뷰어의 불편함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개인 정보 익명화, 자동 대비 조정, 다양한 측정 도구 등의 기능을 통해 의료진과 연구자들이 의료영상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설계되어 CT, MRI, 초음파 등의 다양한 의료 장비에서 생성된 의료영상을 전문가뿐만 아니라 관련 학과 학생 및 일반 사용자도 쉽게 의료영상 데이터를 열어볼 수 있다. 시안솔루션은 기술의 보편적 혜택을 확대하고 의료영상 데이터 활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 뷰어를 공식 홈페이지 www.seeann.co.kr)에서 무료로 배포한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