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식 가져

보령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식 가져

중도일보 2024-11-27 09:45:00 신고

3줄요약
보령시
보령시와 혜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어린이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식 가졌다.

보령시는 혜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7년까지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혜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13년 보령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이래 3년마다 재위탁 심사를 받아 5회 연속 선정됐다.

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100명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기타 보육시설 등 어린이급식소와 50명 미만의 노인복지시설, 장애인 복지시설 등 사회복지 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위한 현장 순회방문지도 및 안전한 급식관리를 위한 급식소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균형잡힌 영양관리를 위해 연령별 대상별 식단 및 조리안내서를 개발 보급하고, 사회복지시설 이용자의 경우 질환별 식단을 제공하는 등 대상별 맞춤형 급식위생·안전 및 영양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혜숙 혜전대 총장은 "어린이와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앞으로도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와 전문적인 지원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역사회의 어린이와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시 또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급식 관리 지원을 통해 모두가 안심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보령시가 설치·지원하고 혜전대학교가 운영하는 기관으로 지원 규모는 총 77개 기관, 어린이급식소 63개소, 사회복지급식소 14개소이며 어린이 및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