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제이비, 솔로 제이비 "그룹과 솔로 차이점? 많이 달라"

갓세븐 제이비, 솔로 제이비 "그룹과 솔로 차이점? 많이 달라"

iMBC 연예 2024-11-27 07:32:00 신고

갓세븐 제이비(JAY B)가 그룹 활동과 솔로 활동의 차이점을 꼽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제이비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Archive 1: [Road Runner]'(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는 소집해제된 이후 처음 선보이는 컴백작이자 데뷔 12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정규앨범이다.

기다림과 재회의 감정을 담아 첫 마음으로 돌아가서, 성숙해진 자신과의 조우를 통해 다시 시작하는 설렘을 담은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 'Crash'(크래시)와 'Cloud nine'(클라우드 나인)을 비롯해 'Baby'(베이비), 'if you'(이프 유), 'Make Me Right'(메이크 미 라잇), 'Chosen'(초센), 'Take it easy'(테이크 잇 이지), 'Preview'(프리뷰), '°C (온도)', 'Right back'(라잇 백), 'Inside'(인사이드), 피지컬 앨범에서만 들을 수 있는 'Present'(프레젠트), 'Winter night'(윈터 나잇)까지 담겼다.

제이비는 13년 활동한 베테랑이다. 그룹 활동은 10주년을 맞이했다. 그는 "7명이 나눠하던 역할을 혼자 다 한다는 무게감이 아주 크더라. 무언가를 집중할 때 신중하게 임한다. 리더였다. 전체의 흐름과 멤버들의 생각에 집중하고 조율하는 거에 에너지를 썼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에는 7명의 화합을 많이 생각했다면, 솔로 활동 중에는 나의 의견에 집중할 수 있는 느낌이다. 그렇다고 마냥 나만 좋다고 되는 일이 아니니, 주변을 계속 살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Crash'는 제이비(JAY B)의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곡이다. 자신만의 길을 달려나가는 제이비(JAY B)의 마음가짐을 담았다. 또 다른 타이틀곡 'Cloud nine'은 제이비(JAY B)의 음악적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제이비(JAY B)는 R&B 음악의 리듬과 매력을 바탕으로 감각적이고 친밀한 분위기를 그려내며, 마치 구름 위에 떠 있는 듯한 행복감을 표현했다.

제이비의 신곡들은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그는 같은날 팬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팬들과도 첫 컴백 소통에 나선다. 이어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서도 타이틀곡 무대를 잇달아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2월 7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2024-2025 단독 콘서트 TAPE : RE LOAD'(테이프 : 리 로드)의 포문을 연다. 'TAPE : RE LOAD'는 내년 1월 11일과 12일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IMPACT ARENA)에서 이어진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장호연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