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과 서정대학교 SJ자원봉사단은 지난 25일, 지역사회 노인요양시설 성빈첸시오의집에서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정리 수납 특강 수강 후 현장에 방문하여 진행된 봉사활동을 통해 수납공간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복지시설에서 어르신들의 옷과 물품을 분류하고 재배치하는 등 어르신들이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정리했다.
성빈첸시오의집 유재순 원장은 “항상 어르신들을 위해 생각해 왔으나 경제적 여건으로 실행하지 못하고 있던 정리 수납을 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서정대학교 SJ자원봉사단 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나눔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이번 정리 수납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여러 복지기관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ESG를 실천하고 알리는 교육기관으로서 한 걸음 나아가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정주 센터장은“지역사회 복지시설을 돕기 위해 앞장서서 나서주신 서정대학교 SJ봉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힘쓰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추후 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주시 전역에서 대학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와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