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Obb 스튜디오의 무협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활협전’이 공식 한국어 지원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활협전’은 높은 스팀 국가별 판매 순위, 이용자 한국어 패치 제작 등 국내에서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개발진이 이와 같은 국내 팬들의 남다른 애정을 공식 한국어 지원으로 보답하는 모양새다.
Obb 스튜디오는 25일 ‘활협전’의 공지 사항을 통해 향후의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해당 업데이트에는 엽운주, 엽운상 남매의 새로운 스토리를 포함해 청성파 유학, 당문 가출 등 다양한 신규 스토리 라인과 각종 신규 사건이 포함됐다. 외에도 각종 신규 아이템 추가와 새로운 사운드트랙에 대한 계획도 전해졌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분야는 바로 ‘한국어’ 공식 번역 지원이다. 개발진은 전문 번역팀을 통해 기존 게임 본편 번역을 완료했으며, 신규 콘텐츠 번역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해당 과정에 도움을 준 이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덧붙였다.
한국어 공식 지원을 포함한 ‘활협전’ 신규 대규모 업데이트의 배포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정식 출시된 ‘활협전’은 국내에서 무협을 사랑하는 팬들 사이 ‘숨겨진 명작’이라는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었던 바 있다. ‘활협전’은 선천적으로 못난 외모를 타고난 당문의 외성 제자 주인공 ‘조활’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육성 시뮬레이션과 비주얼 노벨을 결합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
게임은 ‘조활’의 이야기가 과거 한 시대를 풍미했던 정통 무협의 정수와 맞닿아 있다는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특히, 방대한 분량의 스토리 전개와 높은 자유도, 멀티 히로인 및 엔딩 시스템 등은 ‘활협전’의 백미로 꼽히며 이를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 층을 양산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