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창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수입 SUV 판매 1위를 기념해 ‘XC60 윈터 에디션’을 60대 한정 출시하고 다음 달 3일부터 60대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XC60은 지난해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대 이상을 기록해 패밀리 SUV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한 모델이다.
이번에 6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XC60 윈터 에디션에는 기존 모델에는 없던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하는 볼보자동차의 차량 중 XC90 T8(PHEV) 모델에만 있는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면서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 최상위 울트라 트림을 기반으로 크리스탈 화이트 펄 컬러와 앰버 시트 단일 조합으로 구성된다. 차체 비율을 강조하는 20인치 5-Y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이 장착된다.
또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티맵 모빌리티가 함께 개발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을 탑재해 더욱 고도화되고 풍부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무상 제공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15년 무상 지원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XC60 윈터 에디션의 가격은 765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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