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원도 아파트 거래량이 두 자릿수 이상 비율로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강원도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신축 아파트 공급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은 신축 브랜드 아파트 위주로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라며 "특히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고 KTX 추진 등 매머드급 호재가 진행 중인 속초시의 미래 가치가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이앤씨가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일대에서 '더샵 속초프라임뷰' 마지막 잔여 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끈다. 지하 4층~지상 33층, 8개동, 전용 면적 84~110㎡, 136~180㎡(복층), 142~147㎡(펜트하우스) 총 1024세대로 구성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다.
사업지 일대는 오는 2027년 동서고속화철도(KTX) 및 동해북부선 개통이 예정됐다. 속초역에서 KTX를 타고 서울 용산까지 약 99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속초 시외버스터미널과 7번 국도, 동해대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이 갖춰졌다.
교육환경은 교동초와 설악중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속초중, 해랑중, 속초여고와 교동의 학원 밀집 지역이 인근에 위치한다. 생활 인프라는 속초로데오,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초대형 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 사업으로, 영랑근린공원 부지 내에 아파트가 들어선다. 입주민들은 단지에서 공원으로 바로 연결되는 산책로를 비롯해 봄힐스와 시민의 마당, 설악힐스, 꿈꾸는 언덕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정원에서 산책과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영랑호CC 등도 가깝다.
속초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여가 생활과 건강을 위한 스포츠존, 자녀 교육과 가족을 위한 에듀·패밀리존, 아이돌봄과 휴식을 위한 퍼블릭존으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은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스크린 8타석), 스크린골프(2개소), 사우나(냉온탕), 탁구장, 프라이빗GX, 케어운동실, 헬스케어로비 등의 다양한 스포츠 공간이 조성된다. 에듀·패밀리존은 에듀라운지, 프라이빗 스터디룸, 멀티스튜디오, 미디어세미나실, 북카페, 키즈룸, 복층형 더샵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공유다이닝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