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롯데건설이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 LACP가 전 세계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간보고서를 평가하는 국제적 권위의 시상식이다.
롯데건설은 첫인상, 내용 구성, 디자인, 창의성, 정보 전달력, 적합성 등 6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과 함께 LACP가 선정하는 우수작품 '월드와이드 탑 100'에서 7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보고 표준인 GRI Standards 2021과 IFRS S1·S2에 따라 작성됐다.
보고서는 'ESG Impact Book'과 'ESG Performance Book'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인권 경영, 파트너사 동반성장 등의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온실가스 Scope3 영역에 대한 배출량 산출 및 제3자 외부 검증을 수행해 공시 데이터의 객관성을 확보했다.
롯데건설은 매년 데이터 산출 방식을 고도화하고 산정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등 온실가스 데이터의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주영수 롯데건설 상무는 "ESG경영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기후변화 대응, 안전관리체계 강화 등 실질적인 ESG 경영에 힘써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한층 더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