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크림(대표 김지성)’은 지난 13일 생성형 AI 기반 웹툰 보조작가 서비스 업체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부평점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나만의 AI 보조작가, AiD(에이드)’를 통해 웹툰 제작 시, 효율적인 맞춤형 보조작가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AiD 서비스를 웹툰 교육에 적용해 웹툰 창작 과정에서의 효율성 증대와 실무 과정에서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물론, 취업까지 연계하는 목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크림(대표 김지성)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자신의 상상을 콘텐츠로 쉽게 실현시킬 수 있는 세상을 구현’하는 것을 비전으로 2021년 설립됐다.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사람을 보조할 수 있는 서비스에 주목하고 2023년 나만의 맞춤형 AI 보조작가 AiD(에이드) 서비스를 런칭, 2024년에는 CES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
현재는 리뉴얼이 완료돼 더욱 편리해진 AiD 서비스를 많은 웹툰 작가 및 스튜디오 관계자들이 부담없이 이용하도록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서비스 이용 시 사용되는 aid코인을 3배 제공하고 있다.
크림의 대외협력 관계자는 "웹툰 산업에서 열정있고, 유능한 인재의 유입은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중요한 이슈인 점에서 공감을 했다"며 "앞으로,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