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내 주요 어워드 2관왕을 달성하며, 인천의 도시마케팅 기획력과 캠페인의 성공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천 보물섬 168 캠페인'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168개의 인천 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이 360도 카메라로 섬의 다양한 경관과 트레킹 코스를 직접 촬영하고 이를 구글 스트리트뷰에 등록함으로써, 전 세계인이 인천 섬의 매력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한 관광 행사를 넘어, 참여자가 직접 지도를 제작하는 구글 스트리트뷰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심사위원들은 "시민들이 직접 섬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촬영해 지도를 제작한 '보물섬 168 캠페인'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며 "이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인천 섬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렸다"라고 호평했다.
'인천 보물섬 168 캠페인'은 이로써 지난해 ▲제1회 공공브랜드대상 '종합대상'▲2023 올해의 광고PR상 '정부/공공기관 광고PR부문 대상'▲2024 EMA(Event Marketing Awards) 'Best IMC 부문 Gold Prize(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2개 어워드 수상으로 5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참여로 완성된 캠페인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아 더욱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인천 보물섬 브랜드를 더욱 발전시키고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