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 가능한 '패스키' 도입
카카오가 카카오계정에 새로운 로그인 방식인 ‘패스키’를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패스키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지문, 얼굴 인식, 패턴 등 사용 중인 기기의 잠금 해제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이다. 카카오는 복잡한 암호를 기억하거나 주기적으로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사용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간편한 로그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패스키를 도입했다. 이번 도입으로 카카오계정 회원은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다.
KT ‘스포츠 3D 쇼룸’ 개장
KT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KT 스포츠 3D 쇼룸’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KT 스포츠 3D 쇼룸은 KT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과 비주얼 테크 전문기업 '비빔블'의 최첨단 스캐닝 기술이 결합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실제 매장을 방문한 듯한 생생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3D 뷰를 통해 상품을 살펴보고 실시간으로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다. 3D 쇼룸에서는 내년 1월 21일까지 KT 위즈, KT 소닉붐, KT 롤스터 등 스포츠 구단의 인기 굿즈와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엠게임 '귀혼M', 3대 앱마켓 인기 1위 석권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M’이 구글·애플·원스토어 3대 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정식 출시된 ‘귀혼M’은 인기 IP(지식재산권) ‘귀혼’의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은 모바일 게임이다. 출시 다음날인 22일 원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이어 23일 오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하며 3대 마켓 인기 순위를 모두 석권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이벤트는 12월 8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시나리오와 차원홀 플레이’, ‘카이로스 던전 플레이’ 등 게임을 플레이하며 일 최대 3회의 미션을 달성하면 마나석, 에너지 등 데일리 보상을 지급한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일본 스핀즈와 콜라보 팝업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일본 패션 브랜드 스핀즈와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쿵야 레스토랑즈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 팝업스토어로 오는 12월 15일까지 일본 도쿄·오사카 스핀즈 매장에서 열린다. 티셔츠, 스커트, 저지 집업, 후드티 등 8종의 의류부터 짐색, 손거울, 파우치, 헤어핀 등 패션잡화까지 콜라보 상품 총 14종을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