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공동직장 어린이집(이하 ‘한기대 어린이집’)은 지난 22일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2024년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놀이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기대 어린이집이 출품한 ‘어서오세요! 전통시장으로’는 지역 특산물인 오이를 활용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영유아들이 지역사회 자원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배성희 한기대 어린이집 원장은 "지역의 특산물인 오이를 놀이 프로그램에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심어줄 수 있어 행복하고, 대상 수상은 우리원에 대한 자부심을 더욱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 사회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년 3월 개원한 한기대 공동직장 어린이집은 동남구 지역 8개 기업(공공기관 포함)과 협약을 체결해 보육 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중소기업 근로자들과 맞벌이 가정의 육아 고민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한기대 어린이집은 지난 2022년에는 ‘제4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UCC공모전’에서 ‘소문난 어린이집?’으로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학부모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는 4.95점(5점 만점)을 받아 매우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