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콜드체인 적용한 '신동엽 생맥주캔' 전국 판매

세븐일레븐, 콜드체인 적용한 '신동엽 생맥주캔' 전국 판매

비즈니스플러스 2024-11-25 08:35:02 신고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10월부터 국내 최초로 2000여 점포에서 리얼 생맥주캔을 시범판매한데 이어 28일부터는 전국 점포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그대로 캔에 담은 것이다. 소비기한이 시판 캔맥주의 8%밖에 되지 않아 탱크에서 직접 뽑아 마시는 생맥주 맛을 느낄 수 있다.

내달 말부터는 햇볕에 강한 특수홉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 UV 코팅을 적용한 패키지로 새단장해 생맥주 풍미는 지키고 소비기한은 3배가량 늘린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의 탄생에는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시크릿 프로젝트를 진행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다.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신동엽과 손잡고 해당 상품을 비밀리에 개발했으며 신동엽이 직접 상품의 컨셉 기획, 상품 디자인, 맛 평가 등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두 달간의 시범판매 기간엔 맛과 품질로만 평가받겠다는 판단 아래 신동엽 네이밍을 감추고 판매를 시작했다"며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 신동엽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이 상품에 생산부터 유통 단계까지 전 과정에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국내 편의점 맥주가 보편적으로 상온 배송이 이뤄지는 상황에 차별화된 생맥주캔 판매를 위해서다.

세븐일레븐은 생드래프트비어 판매 전 점 확대를 기념으로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에디션 디자인 한정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가격은 5000원이며 3개 구입시 1만2000원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