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제주은행은 금융 소비자 피해의 적극적인 예방과 전직원 소비자보호 역량강화를 위해 최근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금번 훈련은 최근 급증하는 저금리대환대출 피해의심 고객 내점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참여하는 ‘롤플레잉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제주은행 소비자보호부 관계자는 “최근 저금리대환대출, 정부기관 사칭형 보이스피싱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피해예방을 위해서는 사기수법과 대응방안에 대해 학습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영업점 직원들이 고객에 대한 세심한 주의와 관심을 갖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역량을 지속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