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리뷰] '잭슨-엔조 연속골' 첼시, '마레스카 더비' 승리... 2-1 레스터 격파→3위 유지

[PL 리뷰] '잭슨-엔조 연속골' 첼시, '마레스카 더비' 승리... 2-1 레스터 격파→3위 유지

인터풋볼 2024-11-23 23:29:07 신고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첼시가 '마레스카 더비'에서 승리했다.

첼시는 23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에 위치한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에서 레스터 시티에 2-1로 이겼다. 이로써 첼시는 6승 4무 2패(승점 22점)로 3위에 위치하게 됐다.

[선발 라인업]

첼시는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니콜라 잭슨, 2선은 주앙 펠릭스, 콜 팔머, 노니 마두에케가 나섰다. 중원은 엔조 페르난데스, 모이세스 카이세도가 구성했고 포백은 마크 쿠쿠레야, 리바이 콜윌, 브누아 바디아실, 웨슬리 포파나가 호흡을 맞췄다. 골문은 로베르트 산체스가 지켰다.

레스터도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은 제이미 바디였고 그 밑을 빌랄 엘 카누스, 윌프레드 은디디, 케이시 맥아티어가 받쳤다. 허리는 부바카리 수마레, 해리 윙크스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빅토르 크리스티안센, 칼레브 오콜리, 바우트 파스, 제임스 저스틴이 구성했다. 골키퍼는 마스 헤르만센이었다.

[전반전]

첼시가 분위기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했다. 전반 8분 첫 슈팅이 나왔다. 코너킥을 얻은 첼시는 짧은 패스로 풀어나갔다. 우측 하프 스페이스에서 팔머가 볼을 잡고 과감하게 슈팅을 때렸으나 수비 맞고 튀어나왔다.

레스터가 예상치 못한 악재를 맞았다. 전반 10분 윙크스가 부상을 입고 쓰러졌다. 윙크스 대신 올리버 스킵을 투입했다. 이른 시간 교체 카드를 사용하게 됐다.

 

첼시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5분 첼시는 뒷공간 침투를 하는 잭슨을 보고 롱볼을 차줬다. 잭슨은 파스와 계속해서 몸싸움을 펼치면서 괴롭혔다. 페널티 박스 앞쪽에서 볼이 튀었고, 파스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다. 페르난데스의 패스를 받은 잭슨이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첼시는 계속해서 레스터를 몰아붙였다. 전반 28분 중앙에서 볼을 따낸 첼시는 빠른 공격 전개에 나섰다. 오른쪽에 있던 마두에케게 볼이 갔고, 마두에케는 왼발 슈팅을 때렸는데 골키퍼에게 막혔다.

첼시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32분 중앙에서 볼을 따낸 팔머가 좌측으로 침투하는 쿠쿠레야에게 찔러줬다. 쿠쿠레야의 컷백을 마두에케가 마무리했는데, 오프사이드로 선언됐다.

레스터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38분 역습 상황에서 좋은 공격을 펼쳤다. 우측으로 침투하는 맥아티어가 볼을 잡았다. 쿠쿠레야를 가볍게 제치고 왼발 감아차기를 때렸는데 살짝 빗나갔다.

첼시가 땅을 쳤다. 전반 43분 역습 상황에서 잭슨이 내달렸고, 왼발 크로스를 올려주었다. 골키퍼의 키를 넘긴 크로스였고 마두에케가 이를 마무리하지 못했다. 전반전은 결국 추가 득점 없이 첼시의 1-0 리드로 끝났다.

[후반전]

후반전에 들어섰다. 첼시가 땅을 쳤다. 후반 8분 좌측에서 잭슨이 쇄도한 뒤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힌 뒤 반대편에서 뛰고 있던 팔머에게 갔다. 팔머 앞으로 뛰고 있던 마두에케가 팔머의 슈팅을 예측하고 폴짝 뛰었는데, 볼이 마두에케를 맞고 골킥으로 연결됐다. 첼시로서는 아쉬움을 삼킬 수밖에 없었다.

첼시는 추가골을 노렸다. 후반 18분 우측에서 볼을 잡은 마두에케가 드리블을 가져가며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했다. 수비수의 시선을 끈 뒤 박스 바깥쪽에 있는 페르난데스에게 내줬고, 페르난데스가 다이렉트 슈팅을 때렸으나 무위에 그쳤다.

레스터가 교체 카드를 꺼냈다. 후반 25분 은디디와 맥아티어를 빼고 스테피 마비디디와 조던 아예우를 투입했다. 공격진과 중원에 변화를 주었다.

첼시가 달아났다. 후반 30분 좌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페널티 박스 안에 있던 잭슨이 헤더로 연결했다.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혔는데, 세컨드 볼을 페르난데스가 머리로 밀어넣었다. 첼시가 2점 차로 달아나며 승기를 굳혔다.

양 팀은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4분 레스터는 엘 카누스와 바디를 대신해 바비 리드, 팻슨 다카를 투입했다. 첼시는 2분 뒤 펠릭스와 카이세도를 빼고 크리스토퍼 은쿤쿠, 로메오 라비아를 들여보냈다.

레스터는 남은 시간 골을 터뜨리기 위해 열심히 뛰었다.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아예우가 깔끔하게 성공했다. 뒤늦게 추격을 시작했으나 2점 차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경기는 첼시의 2-1 승리로 끝났다.

[경기 결과]

레스터 시티(1) : 조던 아예우(후반 45+5분)

첼시(2) : 니콜라 잭슨(전반 15분), 엔조 페르난데스(후반 30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