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 한국 진출 20년 만에 1만 대 판매 달성

마이바흐, 한국 진출 20년 만에 1만 대 판매 달성

오토트리뷴 2024-11-22 19:40:00 신고

[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이하 마이바흐)’가 국내 누적 판매 1만 대 돌파 기념행사를 열었다.

▲국내 판매 1만 번째 마이바흐 EQS SUV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국내 판매 1만 번째 마이바흐 EQS SUV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1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브랜드 전용 문화 공간 ‘마이바흐 하우스’에서 1만 대 달성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1만 번째를 장식한 차는 마이바흐 첫 번째 전동화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다.

이날 행사에는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이 직접 참석해 1만 번째 마이바흐 고객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이바흐 국내 누적 판매 1만 대 돌파 기념행사 장면(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이바흐 국내 누적 판매 1만 대 돌파 기념행사 장면(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티아스 바이틀 대표는 “마이바흐 1만 대 달성이라는 이정표를 만들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벤츠에 끊임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준 한국 고객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62 S(사진=마이바흐)
▲62 S(사진=마이바흐)

마이바흐 브랜드는 2004년 ‘마이바흐 57’과 ‘마이바흐 62’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 발을 들였다. 이후 2015년에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에 마이바흐 손길을 더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출시했다.

2021년에는 SUV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를 선보였다. 올해 7월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까지 들여왔고, 이 모델을 통해 한국 판매 1만 대를 달성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사진=메르세데스-벤츠)

마이바흐는 계속해서 높은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22년에는 전년 대비 147% 판매 증가치를 기록했으며, 2023년에는 2,596대 판매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한편, 1만 번째 주인공에 오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는 판매 가격 2억 2,500만 원으로, 브랜드 내에서 가장 저렴하다. 반면 최고가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2024년식)은 3억 8,150만 원이다.

kdm@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