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예약현황·승차권 등 장소 정보 추가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예약현황·승차권 등 장소 정보 추가

이데일리 2024-11-22 15:00:39 신고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앞으론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 가볼 만한 장소부터 예약 일정, 승차권 등 장소 관련 모든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마이플레이스를 리뷰 플랫폼에서 이용자가 로컬 경험 전반을 관리하는 개인화 플랫폼으로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개편된 마이플레이스는 네이버앱·웹, 네이버 지도앱 마이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지도는 12월 중 지도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가 모바일 환경에 한층 최적화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19년 출시된 마이플레이스는 로컬 리뷰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재미있게 장소 방문 경험을 기록하고 다양한 리뷰를 살펴보며 취향에 맞는 장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로컬 리뷰 플랫폼에서 나아가 이용자가 로컬 관련 활동 내역을 편리하게 모아볼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외연을 넓히게 됐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마이플레이스에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은 물론 예약 내역 및 주문 현황, 기차 승차권 정보, 장소 방문 타임라인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예약한 장소의 방문 일정이 다가오면 해당 지역의 날씨와 함께 교통수단별로 소요 시간과 경로를 안내한다.

네이버 플레이스 콘텐츠를 총괄하는 최지훈 리더는 “네이버는 예약·주문과 같은 편의 기능부터 플레이스 리뷰, 네이버 지도까지 이용자의 전반적인 여정에 필요한 모든 로컬 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개편된 마이플레이스를 통해 이용자가 장소 관련 활동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 이용자들의 맞춤형 로컬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