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이하 마이바흐)가 국내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지난 21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브랜드 전용 문화 공간인 마이바흐 하우스(MAYBACH HAUS)에서 1만대 달성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0월 말 1만 번째 고객이 인도 받은 차량은 7월 출시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로, 독보적 럭셔리함에 최신 순수 전기차 기술력이 결합된 마이바흐 브랜드의 첫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이날 행사에는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 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이 직접 참석해 1만 번째 마이바흐 고객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 나이트 시리즈 옆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티아스 바이틀 대표는 "마이바흐 1만대 달성이라는 이정표를 만들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벤츠에 끊임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준 한국 고객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04년 마이바흐 57과 마이바흐 62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시장의 최상위 럭셔리 세단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2015년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의 최신의 기술력과 마이바흐가 갖춘 최상의 고급스러움을 더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출시했고, 2021년에는 SUV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를 선보이며 최상위 럭셔리 세그먼트에 대한 기준을 세웠다.
또 1만 번째 고객 차량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를 출시하며 전동화 모델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다.
마이바흐는 국내 고객들의 큰 사랑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해 왔다. 2022년에는 전년 대비 147% 판매 증가라는 기록을 세웠고, 2023년에는 이를 뛰어넘은 2596대로 역대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럭셔리(Sophisticated Luxury)'라는 철학 아래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위 럭셔리 마이바흐 차량과 이에 걸맞은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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