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태경식품 대표, 해양수산 신지식인 선정

홍성군 태경식품 대표, 해양수산 신지식인 선정

중도일보 2024-11-20 10:54:03 신고

홍성군
홍성군 태경식품 이성찬 대표 2024년 해양수산 신지식인을 수상했다.

홍성군의 영어조합법인 태경식품 이성찬 대표가 '2024년 해양수산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수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인재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이다.

20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표는 국립수산과학원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심사 과정은 서류 평가, 현장 실사, 그리고 해양수산신지식인 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로 이루어졌다.

이성찬 대표는 2009년부터 조미김 사업을 시작해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왔다.

이 대표의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돌판에 굽는 방식을 활용한 압착식 김스낵 개발로, 이 혁신적인 제품은 2024년 수출액을 전년 대비 200만 달러 이상 증가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

태경식품은 전통적인 김부각뿐만 아니라 다양한 김스낵 제품을 개발하여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며 "한국 김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한 지속적인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한국 김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 역량을 강화해왔다.

더불어 혜전대학교와 청운대학교 식품학과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도 주력했으며, 이러한 노력들이 이번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해양수산부는 이성찬 대표를 포함해 전국에서 5명의 해양수산 신지식인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8일 경북 경주시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 '제8회 해양수산 인재육성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되었다.

한편, 홍성군은 2022년 정인푸드 오근호 대표에 이어 태경식품 이성찬 대표까지 2명의 해양수산 신지식인을 배출하게 되어 지역 수산업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