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산업에서 일본과 동남아의 비중

kpop산업에서 일본과 동남아의 비중

정치9단 2024-11-19 16:01:33 신고

17319996909227.jpeg

 

2022년 대비 2023년에 음반 해외 수출은 2,992억원에서 3,496억원으로 늘었고

일본,미국,기타 다른나라 수출도 늘었으나

중국만 예외로 2023년에 크게 줄어듬

2023년 하반기부터 중국 비중이 높은 가수들은 초동포함 판매량이 줄기 시작..

Kpop가수들이 일본시장을 공들이는 이유가 있음

수익면에서 일본시장은 케이팝에 있어서 엄청나게 큰 비중을 차지함..

 

그럼 동남아는 어떨까..?

 

 

17319996910534.jpeg

 

동남아 시장은  구매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매출면에서 큰 비중은 없지만..

인스타,유튜브 화력에서 그 비중은 절대적.

 
예시로 kpop 유튜브 국적별 조회수 자료를 보면 
 
 
17319996912151.jpeg
17319996913356.jpeg
17319996914456.jpeg
17319996915536.jpeg

17319996916668.jpeg

17319996918024.jpeg

17319996919174.jpeg

17319996920233.jpeg

kpop 유튜브 국적별 top10에 한국 제외하고 다수가 동남아 국가들임

 

케이팝 시장에서 일본+동남아 팬들 화력 비중은 매우매우 크다고 봄

 

 

17319996921324.jpeg


1731999692307.jpeg


17319996924063.jpeg


17319996925364.jpeg


17319996926622.jpeg


17319996928111.jpeg


17319996929312.jpeg


17319996930227.jpeg

 

한편으로는 미국시장에서 방탄이 큰 팬덤을 구축한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함



Copyright ⓒ 정치9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