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엔터테크기업 '플레이어원컴퍼니' 혁신적 공간 설계로 홍성 AI 체험관 구축 성공
혁신적인 엔터테크 스타트업인 주식회사 플레이어원컴퍼니(대표이사 유요한)가 충청남도 홍성 교육지원청의 AI 교육 체험 센터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홍성초등학교에 새롭게 조성된 AI 체험관은 창의적인 교육 콘텐츠와 최신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공간으로,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하고 몰입형 학습 환경을 통해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이어원컴퍼니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충남교육청의 '미래교육 2030'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충청남도 보령교육지원청과 부여교육지원청의 AI 체험관 구축사업을 추가로 수주하며,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플레이어원컴퍼니는 AI 체험관을 비롯해 디지털 교육 및 놀이 공간의 혁신을 선도 중이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도심 속 아쿠아리움 ‘어푸어푸’와 디지털 스포츠 파크 ‘아케이드 엑스’가 있으며, 이들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25명의 임직원과 함께 하는 플레이어원컴퍼니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디지털 기술과 창의적 설계를 결합한 공간 혁신에 매진하고자 한다. 플레이어원컴퍼니의 핵심 기술력과 체계적인 기획, 부설 연구소의 개발 역량, 어린이 놀이시설 구축경험은 차별화된 강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다.
홍성 AI 체험관은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로봇, 가상 현실을 통해 미래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 창의적 학습 공간으로, 자율주행, 로보틱스, 드론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홍성교육지원청의 관계자는 “AI 체험관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기술을 다루며 탐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자기주도적 학습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플레이어원컴퍼니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디지털 교육과 신체 활동을 통한 경제적 보상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경제적 생태계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비전은 미래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전국적인 확장을 이어 나갈 기반이 될 것이다.
플레이어원컴퍼니는 2025년까지 디지털 교육 및 놀이 공간 브랜드를 전국 주요 도시에 확장할 예정이다. AI 체험관, 어푸어푸, 아케이드 엑스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혁신적인 공간을 제공하며, 글로벌 교육 및 엔터테크 산업의 선도적 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아케이드 엑스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학교체육시설 보급도 향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레이어원컴퍼니의 유요한 대표는 "우리가 구축하는 모든 공간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교육 환경입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공간 설계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플레이어원컴퍼니는 창의적 공간 설계와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육,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융합적 공간을 만들어 가며 성장하는 기업이다.
Copyright ⓒ 이슈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