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동서대학교와 우수인재 양성 및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4일 부산 동서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와 동서대학교 남호수 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동서대학교는 산학협력을 더욱 강화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동서대학교는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 △취업 지원 교육 및 전문성 강화 훈련 지원에 관한 협력 △관련 학과 교육과정 개발 협력 △협약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및 콘텐츠 상호 이용 협력 △각종 교육과 시설 및 정보자료의 상호 이용 협력을 추진하며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산업과 학계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 이후에는 동서대학교 여대생 커리어 개발센터 주관으로 '글로벌 리더와 함께하는 토크쇼'가 진행됐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가 연사로 나서 재학생들과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과 진로 개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참석한 재학생들은 이동훈 대표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도전 정신과 비전 수립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동서대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개발과 취업 지원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