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걱정하지 마!’ 캡틴 SON, 어김없이 증명한 한 판

‘내 걱정하지 마!’ 캡틴 SON, 어김없이 증명한 한 판

이데일리 2024-11-15 01:06:28 신고

3줄요약
14일 오후(현지시간) 쿠웨이트 자베르 알 아흐메드 국제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5차전 한국과 쿠웨이트의 경기. 한국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넣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걱정은 하는 게 아니다. 부상을 털어내고 돌아온 손흥민이 미소와 함께 건재함을 뽐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쿠웨이트 쿠웨이트 시티의 자베르 알 아흐메드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5차전 쿠웨이트와의 원정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1차전 팔레스타인전 무승부 이후 오만, 요르단, 이라크를 꺾은 한국은 쿠웨이트까지 잡아내며 4연승의 신바람을 냈다. 4승 1무를 기록한 한국(승점 13)은 한 경기 덜 치른 2위 요르단(승점 7)과의 격차를 승점 6으로 벌렸다.

이날 경기를 앞둔 관심사는 손흥민의 몸 상태와 활용 방안이었다. 손흥민은 지난 9월 말 소속팀 경기 도중 허벅지를 다쳤다. 이후 10월 A매치를 건너뛰었다. 토트넘에서도 한 차례 복귀한 뒤 다시 이탈하며 후유증을 겪었다.

14일 오후(현지시간) 쿠웨이트 자베르 알 아흐메드 국제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5차전 한국과 쿠웨이트의 경기. 한국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넣고 이재성과 기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근에 다시 복귀한 손흥민은 점차 출전 시간을 늘렸고 지난 리그 경기에서는 풀타임을 소화했다. 짧은 복귀 후 다시 이탈한 점과 1992년생의 나이는 손흥민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게 했다.

홍 감독 역시 쿠웨이트전을 앞두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이 풀타임을 뛰고 대표팀에 온 만큼 전체적인 상황을 고려해 출전 시간을 결정하겠다”라고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이날 손흥민은 주장 완장을 차고 선발 출격했다. 잠깐 자리를 비웠던 한이라도 풀 듯 손흥민은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특히 전반 17분에는 이재성(마인츠)의 전진 패스를 받아 부드러운 드리블로 페널티킥을 유도했다.

직접 키커로 나선 손흥민이 골키퍼를 완전히 속이며 골망을 출렁였다. 이날까지 A매치 130경기에 나선 손흥민은 50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한국 남자 축구 A매치 역대 최다 득점 순위에서 황선홍 대전하나시티즌 감독과 함께 공동 2위로 올라섰다. 1위는 58골의 차범근 전 감독.

14일 오후(현지시간) 쿠웨이트 자베르 알 아흐메드 국제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5차전 한국과 쿠웨이트의 경기. 한국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4일 오후(현지시간) 쿠웨이트 자베르 알 아흐메드 국제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5차전 한국과 쿠웨이트의 경기. 한국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넣고 박용우의 축하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흥민은 만족할 수 없다는 듯 추가 득점을 노렸다. 전반 26분 한국이 전방 압박을 통해 상대 공을 가로챘다. 공을 잡은 손흥민은 오른발 감아차기로 골문을 노렸으나 위쪽 그물을 스쳤다. 후반 1분에는 절묘한 돌아 뛰는 이재성에게 좋은 타이밍에 패스를 건넸다. 이재성의 크로스가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향했으나 제대로 맞지 않았다.

홍 감독은 손흥민의 몸 상태를 위해 출전 시간을 제한했다. 후반 19분 첫 번째 교체 카드로 손흥민을 빼고 배준호(스토크 시티)를 투입했다. 임무를 마친 손흥민은 경기장을 빠져나왔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풋몹’에 따르면 손흥민은 64분을 뛰며 1골. 슈팅 2회, 패스 성공률 88% 등을 기록했다. 가장 적은 시간을 뛰었으나 세 번째로 높은 평점 7.8점을 받았다. 몸 상태 우려에 대한 답으로 충분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